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앱테크] 기프티콘 현금화하는방법 팔라고 앱 어플

팔라고 기프티콘 앱테크 현금화 방법

 

 

기프티콘 싸게 사고, 쉽게 팔 수 있는 어플 팔라고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도움이 되는 재테크 정보를 전하는 첫눈에입니다.

 

불필요한 기프티콘을 팔아 현금화를 하거나, 평소 이용하는 곳의 기프티콘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팔라고 앱 (어플)입니다.

 

팔라고 첫화면, 브랜드별 기프티콘

팔라고는 판매자와 직거래 방식으로 판매자가 팔고자 하는 기프티콘을 원하는 가격에 등록하면 구매자가 캐시 충전을 통해 원하는 기프티콘을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구매한 기프티콘은 어플 안 대화창으로 바로 전송이 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구매자가 기프티콘을 수신한 후에 구매확정을 눌러줘야만 판매자가 판매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안전장치가 있는 셈입니다. 또, 구매확정을 받으면 바로 판매 수익이 들어오기 때문에 정산일까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도 없습니다. 단, 개인 간의 거래이기 때문에 인식이 되지 않는 기프티콘을 수신한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나, 요구에 동의를 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팔라고 앱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kpcard.palrago

 

팔라고 - 모바일 쿠폰 중고거래, 이제 안전하게 거래하자 - Google Play 앱

★ 팔라고란? - 팔라고는 사용하지 않는 모바일 쿠폰이나 상품권을 필요한 사람에게 판매하고 현금으로 만들 수 있는 국내 최초 개인 간 모바일 쿠폰 거래 서비스입니다. ★ 안전한 거래장터 서�

play.google.com

 

팔라고 사용방법

  1. 팔라고 어플에 접속하여 원하는 브랜드명이나 제품명을 입력합니다.
  2. 원하는 기프티콘중 할인율이 가장 높은 것을 선택합니다.
  3. 기프티콘 금액만큼 캐시나 마일리지를 충전합니다.
  4. 신용카드, 가상계좌 입금 등으로 충전하고 기프티콘 구매하면 끝!

팔라고 검색

 

 

 

 

 

 

 

 

 

팔라고 현금화하는 방법

  1. 거래장터 - 거래 등록 - 팔아요 작성 - 기프티콘 정보 입력 (브랜드, 제품명 입력을 잘해주셔야 검색이 잘됩니다.)
  2. 작성한 가격에서 높이거나 낮추거나 가능합니다. (할인율은 알아서 표기됨)
  3. 등록된 기프티콘을 최상단 노출시키기 기능이 하루에 1번 가능합니다.
  4. 판매되고 구매확정을 받으면 바로 내 캐시에 들어옵니다. 출금도 한 달에 3번 무료입니다.

팔라고 기프티콘 판매

 

 

팔라고 캐시 충전/출금

팔라고는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캐시 충전 수수료로 수익을 얻는 것으로 보입니다. 캐시 충전은 신용카드,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등 다양하게 있으며 기본 신용카드와 계좌이체 충전 수수료 3%로 충전 매체에 따라 수수료율이 다릅니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9월 기준 8~9월 신용카드 충전수수료 무료 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팔라고 캐시충전 마일리지충전

기프티콘을 캐시 충전이나 마일리지 충전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마일리지는 최소 1,000 포인트 이상일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미만의 경우에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소멸됩니다. 또 출금 기능이 있어서 현금으로 출금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일리지를 무료로 모을 수 있는 방법은 매번 진행되는 출석체크 이벤트, 중간에 한 번씩 진행되는 팔라고 모의고사, 설문조사 등이 있습니다.

 

 

직접 팔라고 이용후기 TIP (내 돈 내산)

  • 드라이빙 스루 및 일반 매장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현금영수증이 가능합니다. (잊지 말고 꼭 챙기기!)
  • CJ상품권이나 올리브영 상품권 기프티콘으로 할인기간 아니어도 온오프라인에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 문화상품권 요즘 지마켓 기준 약 6% 정도 할인가인데 팔라고에는 7% 정도 할인돼서 올라옵니다. 팔라고도 캐시를 신용카드로 충전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 실적도 채우고 할인가로 구매하는 1석 2 조인 셈입니다. 수수료 3%일 때는 손해이지만 지금처럼 충전수수료 무료일 때는 조금 더 할인가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

구매확정으로 정산을 받는 시스템이라 허위 기프티콘은 없는 것 같지만 간혹 가다가 기프티콘이 읽히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대화창으로 판매자와 직접 대화를 하실 수 있어서 기프티콘 재발송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잘못 구매했을 경우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나, 판매자가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대화로 잘 풀어가는 방법과 신고하여 앞으로 판매활동을 못하게 하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 점들 유의하셔서 할인카드가 없어도 필요할 때 할인받는 알뜰한 생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